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 국내외 투자 분석 단독 제공
유튜브, 팟캐스트에서만 볼 수 있던 금융 및 투자정보 채널 B tv서 시청

▲ SK브로드밴드가 ‘보이는 팟캐스트’ 경제 채널 ‘이리온스튜디오’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브로드밴드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 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 및 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과 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증명하듯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는 현재 팟캐스트 경제 카테고리 내 상위권에 랭크돼있으며 약 1만5000여 명의 고정팬이 시청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번 ‘이리온스튜디오’의 참여는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것을 넘어 SNS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인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또 ‘이리온스튜디오’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 및 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상식, 생활지혜,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 수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및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