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카드가 인디뮤지션을 발굴·육성하는 문화 공헌 프로그램인 ‘2019 루키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8일 인디뮤지션 발굴,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루키 프로젝트는 재능 있는 인디뮤지션을 발굴해 페스티벌 섭외, 뮤직비디오 및 앨범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신한카드가 2015년부터 5년째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참가신청은 8일부터 네이버뮤직 뮤지션리그를 통해 가능하다.

이후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를 통해 결선콘서트 참가자가 확정되며 오는 8월말 최종 우승팀이 가려질 예정이다.

2019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 최종 3팀에 선발되는 뮤지션에게는 총 상금 2000만 원과 함께 국내 최대 음악 축제인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2019)에서 공연하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달 27일 지난해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뮤지션 중 톱5에 올랐던 설(SURL)·오이스터·훈스·더폴스(The Poles)·모트의 대표곡을 담은 앨범 ‘루키프로젝트-1st Compilation’을 발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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