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대우>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래에셋대우는 15일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인 m.Club에 신규 서비스인 ‘뉴스로 종목 포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스로 종목 포착’ 서비스는 AI 분석을 통해 뉴스 속 핵심 키워드를 추출, 관련 종목의 상승·하락 확률과 해당 종목의 예상가격 범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스 속 핵심 키워드가 과거 1년 동안 주가에 미친 영향을 바탕으로 연관 종목의 상승·하락 확률을 판단하며 최근 해당 종목의 변동성을 반영해 예상가격 범위를 도출한다.

단기(5영업일)와 중기(20영업일) 전망을 매일 제공하며 각 전망별로 일간 최대 10개 종목까지 서비스한다. 향후 변동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m.Club은 AI를 활용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수익률 상위 1% 고객들의 매매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나의 보유 종목을 AI가 진단해주고 보유 종목 비중까지 점검해주는 ‘Dr.Big의 투자진단’, 미래에셋대우 고객들이 한 주간 가장 많이 산 상품(해외주식·ETF·펀드)을 볼 수 있는 ‘주간상품 TOP 10’ 등이 있다.

김범규 미래에셋대우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투자를 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고객들께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m.Club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각각의 투자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투자목적 달성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4주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m.Club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7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증정하며 기간 내 신규 가입하는 고객 5000명에게는 추가로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