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차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현대차증권은 지난 15일 ‘제3회 금융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의 ‘금융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내·외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사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제1·2회 공모전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3회째를 맞이하는 올해는 일반인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금융서비스, 새로운 금융상품, 혁신적인 디지털 파이낸셜 아이디어 등 3가지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1·2차 블라인드 서면평가와 3차 경쟁 PT를 통해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등 총 7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으로는 ‘3000만큼 투자해’팀의 ‘MTS의 접근성을 개선하다, THE ‘chat’’이 대상과 상금 500만 원의 영예를 차지했다.

현대차증권 측은 “모바일 영역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재미요소와 플랫폼 선점 경쟁력을 통해 현대차증권만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차별성을 강조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증권은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작품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자와 상호 협업 및 법률 검토를 거쳐 상품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외에도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아이디어는 적극적인 상품화 및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정상근 현대차증권 금융전략본부 부사장은 “처음으로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었던 만큼 뜻깊은 행사였다고 생각한다”며 “‘금융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이 ‘변화와 혁신’이라는 현대차증권의 아이덴티티를 구현하는 대표행사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