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만물상)’에서 공개된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만능 고추장 양념 레시피가 화제다.

 10일 방송된 ‘만물상’은 무더위 날리는 손맛 고수들의 집밥 열전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이혜정과 고준영 모녀는 시래기를 활용한 여름 집밥을 선보였다. 특히 이들은 볶음, 조림, 무침, 김치 등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고추장 양념’ 레시피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만능 고추장 양념장 레시피를 소개하며 “볶음, 조림, 무침은 물론 김치 담을 때도 활용할 수 있다”며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비율과 파인애플 통조림을 넣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요리연구가는 “고추장과 고춧가루 비율은 1대1이고, 고기가 사용되는 양념장에 파인애플을 넣으면 파인애플에 함유된 구연산이 누린내로 없애고 고기 육질도 부드럽게 한다. 하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발효가 빨라져 쉽게 상하기 때문에 파인애플 링 1~2개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 고추장 양념은 고추장 1컵, 고춧가루 1컵, 매실청 6큰술, 청주 1큰술, 마술 1큰술, 물엿 2큰술, 새우젓 1큰술, 진간장 3큰술, 새우 가루 3큰술, 간 양파 1개, 후추 약간, 통조림 파인애플 링 1~2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