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출시후 2019년 5월까지 총 14만 5100대 판매… 국내 가솔린 SUV 전체 1위 판매실적

▲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가솔린SUV 부문 4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티볼리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총 14만 5100대가 판매되며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가솔린 모델 기준 출시 첫 해 3만 91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SUV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하며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 2646대에서 2018년 13만 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하며 전통적으로 디젤 중심이었던 SUV 파워트레인의 트렌드가 변화하기도 했다.

지난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첫 해 6만 3693대, 다음 해인 2016년 8만 5821대 글로벌 판매를 기록하고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으며, 1년 7개월 만에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지난 2016년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다"며 "이후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달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에는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초로 적용되어 고성능을 원해 왔던 소비자들의 요구까지 만족시켰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출시 후 경쟁시장 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및 고객 관계를 유지, 향상시키려는 노력으로 베리 뉴 티볼리 출시 기념 2030 No1. 스트리트 패션 커버낫과 콜라보 이벤트를, 이 외에도 티볼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롱보드 인 더 시티’, 여성 고객들을 위한 ‘뷰티 스타일 클래스’ 등 밀레니얼 세대와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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