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킹센서 민감 작동 일부 가솔린 모델 정차 후 출발 시 간헐적 가속 지연

▲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가솔린 모델의 고객 불편사항 원인 분석을 끝내고 무상점검 조치를 밝혔다. 사진은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가솔린 모델. (사진=쌍용자동차)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티볼리 가솔린 모델 고객들이 불편사항을 제기해온 사항에 대한 원인 분석을 마친 쌍용자동차가 무상점검 조치에 들어간다.

쌍용자동차는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의 일부 차량에서 발생되고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원인규명을 마쳤으며 곧 무상점검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 가솔린 모델 중 일부 차량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에 대해 긴급 분석을 진행했다.

분석 결과 소리와 진동 및 압력 변화를 감지해 엔진제어유닛(ECU)의 제어를 돕는 엔진 노킹센서가 급격히 더워진 날씨 속 주행·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민감하게 작동하며 ECU가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으로 밝혀졌다.

쌍용차 관계자는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며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내달 2일까지 마치고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 고객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 조치를 받게 된다.

쌍용차는 무상점검 조치 이전이라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즉시 실행 가능한 방법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한편 쌍용차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티볼리 고객 중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거나 해당 문제에 대한 안내를 원하는 고객들은 쌍용자동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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