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모아 설문조사 결과 이미지. (사진=버즈니)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30세대 10명 중 9명은 SNS를 통해 신상품을 접하고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자사 앱 2030 이용자 701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0.8%가 이같이 응답했다고 30일 밝혔다.

설문조사 결롸 평소 새로운 상품 정보를 접하는 채널 역시 ‘SNS’가 34.3%로 가장 높았고, 이어 ‘온라인 쇼핑몰(25.6%)’, ‘포털사이트(12.9%)’, ‘TV(11.9%)’ 순이었다.

이들이 SNS로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이 28.7%로 가장 많았고, ‘패션/잡화(25.4%)’, ‘식품/건강(17.3%)’, ‘생활/주방용품(16.1%)’, ‘디지털/가전(5.4%)’, ‘가구/인테리어(3.2%)’, ‘여행(2.1%)’, ‘기타(1.8%)’ 순으로 구매를 했다.

또 최근 홈쇼핑과 협업이 늘고 있는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홈쇼핑에 출연하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평소보다 더 관심 있게 시청한다(33.3%)’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홈쇼핑과 더 자주 협업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25.1%를 차지했다.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은 없다’, ‘인플루언서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의견은 각각 25.8%, 15.8%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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