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장정숙 민주평화당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장 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9일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장 의원(비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은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장 의원은 2017년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활동 당시 헌정대상을 한 차례 수여받은 바 있으며 지난해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복지재정 누수’, ‘연구중심병원 사업 관리 부실’, ‘어린이집 정부보조금 부정수급 실태파악 부족’, ‘대리검진 문제’ 및 ‘공공기관 직장어린이집 지역사회 개방 요구’를 비롯해 ‘해썹(HACCP) 인증제도 부실’ 등 우리 사회의 보건‧복지 및 먹거리 안전까지 두루 살펴본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도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및 국리민복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헌정대상 선정에는 국정감사 성과를 포함해 1700여 건이 넘는 장 의원의 입법 활동 실적 역시 고려됐다.

장 의원은 “국정감사나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며 생겨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부처에 개선 대책을 마련하는 동시에 직접 관련 개정안을 준비해 제도 개선에 필요한 법적 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또 “훌륭한 상을 주신 국민 여러분 앞에 부끄럽지 않도록 꾸준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특히 올해 국정감사가 20대 국회의 마지막인 만큼 끝까지 보건·복지현장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