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신동미가 슬럼프로 인한 우울증을 고백한 가운데, 이를 사랑으로 함께 힘이 되어준 남편 허규의 사랑이 가슴 뭉클하게 했다. 

29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다양한 에필로그를 그렸다. 신동미와 허규 부부가 그려졌다. 신동미는 인생최초 강연에 도전하게 됐다며 긴장했다.

그러면서 드라마 '풍상씨' 당시 슬럼프였다면서 "지금 자존감 너무 바닥이었다, 그때 생각하니 또 눈물난다"면서 마음을 추스렸다. 인생최초 강연 당일날, 신동미가 무대 위에 올랐다. 남편 허규도 누구보다 힘차게 박수로 벅찬 마음을 전했다.

신동미는 "내 옆에 이름이 붙는 것이 소원이었다"면서 단역시절을 회상, 그렇게 무명시절이 길었다고 했다. 어느날 잡은 좋은 역에도 소속사가 없어 이를 포기할 수 밖에 없던 적도 있었다고. 한 없이 초라해져 속상했던 깊은 상처때문에 우울증까지 걸렸다고 했다. 

절망의 바닥 끝에서 장르를 불문하고 쉼없이 연기를 도전했다고 했다. 신동미는 "죽으란 법 없더라, 운명처럼 뮤지컬에서 남편과 만나 결혼했다"면서 "그러던 작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갔으나 악성종양이 있다고 들었다, 하늘이 무너질 것만 같았다"며 시험관 시술도 실패했다고 했다.

신동미는 "사람, 여자로서 자존감 바닥을 치고 끝없이 절망했다"고 말했다. 신동미는 "시험관 시술에 전념에도 실패, 악성 종양까지 발견해 더이상 할 수 없었다"면서 "다행히 악성 종양이 지금은 추적관찰 상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기도 무너져 스스로에게 실망했다, 남편에게 길을 잘 못 선택한 것 같다고 해, 그때 '왜그래 풍상씨'라는 작품을 만났다"며 입을 열었다. 

이후 '저는 한 번도 남편을 위로해 준 적 없는데 드라마 보고 힘들게 자고 있는 남편을 안아줬고 앞으로도 안아줄 것'이란 댓글을 봤다, 그 댓글이 날 안아줬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신동미는 "내가 연기로 누군가를 위로해주는 사람이 놀라웠고 자존감이 생겼다, 꿈 같은 오늘"이라면서 "나는 누구인지 끊임없이 질문햇다. 좋은 시절, 나쁜 시절이든 나에게 던진 질문이 쌓여 오늘의 내가 됐다"고 했다.

수만가지 질문들 속에서 비로소 진정한 자신을 찾은 배우 신동미의 강연이 감동을 안겼다. 무엇보다 힘들거나 즐겁거나 따뜻한 포옹으로 응원해준 남편 허규의 모습이 더욱 먹먹하게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