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은행, 증권, 보험, 카드,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등이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가 개최된다. 특히 현장면접참가자 중 1/3에 대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되는 등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지안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금융 협회는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하고 금융권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전년과 같이 올해에도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운영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을 4개 시도로 확대 운영한다.

또 이번 박람회는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신청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채용상담의 경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일부 가능하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보험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하며 현장면접자 중 우수면접자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이루어진다. 다만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이 밖에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직무 분석 등 ‘취업정보관’과,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채용컨설팅관’,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