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증권이 최근 해외주식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해외 투자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삼성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해외 투자를 체험하고 아마존 등 해외주식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무료 체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고객 및 2017년 이후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 원 상당의 ‘해외주식 수수료 쿠폰’을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증정받은 쿠폰은 이벤트 기간 중 외화를 100만 원 이상 환전하고 해외주식을 100만 원 이상 매수하면 각각 환전(2만 원), 거래수수료(3만 원) 쿠폰이 적용된다.

쿠폰을 이용해 해외주식을 매수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미국 아마존 주식 1주(217만 원 상당)를 증정한다.

또 ‘해외주식 1주 받기’ 퀴즈 이벤트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제시되는 해외주식 관련 퀴즈를 맞힌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TDIV’를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삼성증권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신청한 뒤 9월 30일까지 매 영업일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제공되는 ‘오늘의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확인할 수 있다.

퀴즈는 ‘미국 나이키의 종목 코드는 무엇입니까?’, ‘유럽 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럭셔리 기업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등 해외주식 관련 기초적인 정보를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오는 21일까지 ‘사진으로 돈 버는 해외여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외에서 직접 경험한 기업들의 간판, 상품 등 관련 사진과 투자포인트를 삼성증권 블로그나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올리거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내용이 우수한 1등 1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 10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그리고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