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와이파이 시큐어-안랩V3 연동…스마트폰·태블릿 사이버 위협 방지

▲ KT가 고객들의 유해사이트에 대한 접근 차단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의 보호 서비스에 나선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가 유해사이트에 대한 접근 차단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의 보호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신규 서비스를 내놨다.

KT는 안랩과 협력해 카페·음식점 등 매장에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세이프존(Safe Z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지난 6월 안랩과 통합 TI(위협정보) 개발 및 신규 보안서비스 출시’ 업무 협약을 맺고, 그 첫 번째 결과물로 ‘Safe Zone’을 출시했다.

세이프존은 KT 보안 와이파이인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GiGA WiFi Secure)’를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AhnLab V3 Mobile Plus)’와 연동해 스마트폰·태블릿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서비스다.

KT관계자는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보안 기능이 없으면 유해사이트 접속이나 악성코드 유입 등 IP 주소나 고객 정보 유출로 이어질 위험성이 있다”며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 기반 세이프존에서 V3앱 설치 단말이 와이파이를 접속하면 KT의 정보보안 플랫폼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으로 유해사이트 차단과 악성코드 검출 등 선택적 제거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KT는 세이프존을 찾는 사람들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숍 등의 매장에는 고객들이 스마트폰·태블릿의 보안 검사 및 치료를 위해서도 방문할 수 있어 고객 방문율와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 보고 있다.

세이프존 서비스는 KT 인터넷을 이용하는 매장과 쇼핑몰, 사무실 등 장소에서 KT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를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월 7,700원(VAT포함, 인터넷 결합 3년 약정)으로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준근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 전무는 “세이프존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안전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는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KT는 안랩과 협업하여 전국민이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에는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PC도 세이프존 서비스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며, ‘세이프존 Map’을 제작해 고객이 가까이에 있는 장소를 검색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 KT가 안랩과 공동으로 개발한 해킹안전매장 '세이프존'의 서비스에 들어간다. (사진=KT)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