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국내 최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웹사이트인 알바천국과 손잡고 양사 공동으로 차별화된 손님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등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19일 ‘알바천국’ 앱을 운용중인 (주)미디어윌네트웍스(대표 공선욱)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서초영업본부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알바천국’은 2000년 2월에 개설된 대한민국 최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웹사이트이다. 양사는 각자의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신규손님을 창출하고 이와 더불어 구인·구직에 대한 솔루션을 지원하는 장기적 “상생” 제휴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EB하나은행은 알바천국 회원 앞 제공하는 맞춤 금융상품 이벤트를 지난 19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알바천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체크카드 신규 발급시 기본 혜택 외에도 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발급 후 첫 결제 시에는 3350원의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8350원은 아르바이트 시간당 최저 시급으로 알바천국 회원을 위한 특별한 캐쉬백이다.

또 ‘제휴적금’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휴적금’은 최대 연 3.3%(세전, 8월 20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제휴적금은 제휴사의 웹사이트에서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최대 월 20만 원까지 불입 가능하며 적용금리는 6회차 이상 불입 시 연 2.2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3.3%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알바천국’은 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JUMP UP’ 구인혜택을 제공한다. ‘JUMP UP’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알바천국’ 사이트 및 KEB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생활금융RnD셀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 손님에게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툴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넓혀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