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후 궁중연향 in 상하이' 행사에 참석한 브랜드 모델 배우 이영애가 '2019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생활건강이 중국 상하이 곳곳을 ‘더 히스토리 오브 후’로 물들이며 브랜드의 명성과 위상을 높인다. 이를 위해 글로벌 브랜드 행사인 ‘후 궁중연향’을 개최하고, 백화점에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여는 한편, 야경 명소에서 초대형 빌딩 스크린 광고를 선보이는 등 특별한 이벤트로 현지는 물론 전세계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먼저 LG생활건강 ‘후’는 지난 29일 중국 상하이 징안 샹그릴라 호텔에서 브랜드의 가치인 로얄 헤리티지를 알리는 글로벌 행사 ‘2019 후 궁중연향 in 상하이’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로얄 헤리티지-후’를 콘셉트로 한 이번 행사는 아시아 주요 지역의 뷰티 관련 미디어와 오피니언 리더, 유통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행사는 궁중문화를 알리고 지키기 위해 ‘후’ 브랜드가 펼쳐 온 활동과 오랜 시간 쌓아온 궁중 예술 브랜드로서의 자산을 마치 왕후의 연회에 온 듯한 성대한 전시와 공연으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화각, 나전, 매듭, 금박 등 궁중예술 장인들과 협업해 선보인 ‘후 국빈세트’ 작품과 한국의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황란 작가를 비롯해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8인의 아티스트가 ‘후’ 브랜드만의 로얄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수준 높은 예술작품 전시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9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도 이 자리에서 처음 공개됐다. 올해 에디션은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왕실여성문화 지킴이로서 보존 및 후원해 온 보물816호 창덕궁 대조전을 모티브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 오는 10월에 출시되는 ‘예헌보’가 첫 선을 보였다. 예헌보 크림은 후 브랜드 로얄 헤리티지의 정수를 담아 이 시대의 왕후에게 헌사하는 최고의 프레스티지 크림으로 관심을 모았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이영애가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냈고, 밤에 열렸던 궁중연향인 ‘야진연’을 테마로 한 미디어 퍼포먼스가 펼쳐져 연향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LG생활건강은 ‘궁중연향’ 행사와 맞물려 오는 9월 7일까지 상하이 최대번화가인 난징동루에 위치한 신세계 따완 백화점 1층에 대형 ‘후’ 팝업스토어를 열고 ‘후’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제품을 알린다.

또한 9월 초, 상하이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로 꼽히는 와이탄에서 초대형 빌딩 스크린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비첩 자생 에센스를 담아 아름다운 야경 명소를 찾은 전세계 방문객에게 ‘후’ 브랜드를 강하게 인식시킬 계획이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후’는 화장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서, 브랜드의 진정성을 담은 로얄 헤리티지의 정수를 전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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