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축산운동본부·약침학회 '사회공헌' 협약식

▲ 나눔축산운동본부,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충추축산농협 단체 기념촬영

[최노진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2019년 9월 1일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충주축산농협과 한방 의료 봉사 활동에 나섰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충주 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나눔축산 희망나눔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본격 의료봉사에 앞서 ▲내빈 소개 ▲인사말 ▲기념촬영 ▲한방 의료 봉사 개시 선포 후 (사)약침학회-나눔축산운동본부 간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나눔축산봉사단,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소속 한의사, 간호사 및 자원봉사단이 침술, 약침, 한방과립 처방, 기타 부가 서비스를 제공했다.

▲ 나눔축산운동본부, 충주축산농협, (사)악침학회 한방 의료 지원 협약식

충주축산농협 오후택 조합장은 "일요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나눔축산운동본부와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이 이곳 충주로 오셔서 감사드린다. 관내 조합원 및 지역 어르신에게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고맙다"라며 "관내 조합원과 충주 시민에게 나눔축산운동본부의 좋은 취지와 기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한방 의료 지원 서비스를 통해 나눔축산운동본부의 취지와 기부 참여에 자연스러운 동참 유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강인정 단장은 "올해 2회째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봉사를 하고 있다. 전국에서 오신 의료진이 약침을 통해 원기 회복 등 건강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라며 "협약식을 통해 의료 혜택에 소외된 농축산 주민에게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좋은 일을 많이 하도록 계획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안승일 사무총장은 "나눔축산운동본부는 국내 축산이 지속 가능하고 환영받는 선진 축산으로 도약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소비자와 농업인, 축산인이 상생하여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비전과 목표로 삼고 있다.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5대 실천사업으로 ▲범 축산인이 매월 1,000원 이상 기부하는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에 축산물을 지원하는 봉사후원활동 ▲긴급 재난 시 지원, 명절 때나 복철 축산물 지원, 대학생 농촌봉사 등을 통한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깨끗한 농장을 만드는 환경개선활동 ▲축산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비자 상호이해증진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나눔축산운동본부 활동을 상세히 설명하고 "나눔축산운동본부의 이러한 취지에 맞추어 많은 분이 기부와 봉사에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위해 충북 영동에서 온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유원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권다은 봉사자는 "굿닥터스나눔단은 서울 및 전국에서 오신다. 구성원 중에는 의료진 6명이 서울 등 전국에서 오시고 간호사 선생님도 참여해 외래 방문 진료도 진행한다. 좋은 분들과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도 크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올해로 4년째 봉사를 하고 있는데, 봉사하면서 느낀 점은 사람이 살면서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힘든데, 아무것도 아닌 내가 누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봉사를 받으신 분이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가시는 것에 큰 보람을 느껴 4년째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더욱 좋은 일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 굿닥터스나눔단 자원봉사자 (유원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권다은

이날 한방진료를 받은 충주시 관내 어르신은 "축협을 통해 찾아왔다. 평소 허리 통증 및 기력이 떨어졌는데 직접 찾아와서 한방진료를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건강 증진에 활력이 되어준 나눔축산운동본부, 약침학회, 굿닥터 나눔단 봉사단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난 6월 서산시 한방 의료봉사활동 지원 결과 농촌지역 마을 어르신 및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의료 서비스에 취약한 농촌 지역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사)약침학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의료봉사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 다문화가정,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지원 및 축산현장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