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전문 제조사 제이에프티는 영국의 유명 리테일 그룹 'WHSmith'에 입점, 유럽 시장에서의 판로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3일 밝혔다.

'WHSmith'는 1792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리테일 그룹으로 영국 최대 수퍼마켓 체인점인 테스코, 세인즈버리와 함께 영국에서 가장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3대 소매 체인 중 하나다. 거리와 상점, 공항, 기차역 등 영국 전역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 잡지, 신문, 식품 등 생활잡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제이에프티는 'WHSmith' 매장 200곳에서 시범 판매를 진행한 후 점차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Q16’으로 코튼코일을 사용한 제품이다.

저스트포그의 코튼코일은 풍부한 무화량과 섬세한 맛과 좋은 품질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저스트포그의 스테디셀러로 지난 8월 한국에 출시한 Q16 PRO에 사용된 코일이다.

저스트포그는 지난 5월 유럽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유통기업 ‘유로닉스’와 단독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WHSmith 입점으로 유럽 시장에서 입지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이에프티는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420억 원을 기록하며 이미 작년 동기 매출의 2.42배를 달성했고 유럽에서의 판로가 확대됨에 따라 하반기 매출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에프티 이희승 대표는 “WHSmith 입점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