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생방송’ 참여 신개념 방송, 파일럿 방송 테스트 카카오TV 통해 시청가능

▲ 카카오게임즈가 신개념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파일럿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가위바위보’와 ‘퀴즈’ 실시간 대결 등을 통해 최종 승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카카오게임즈의 신개념 방송이 파일럿 방송으로 찾아온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3일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며, 이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놀이 ‘가위바위보’에 참여형 ‘퀴즈’ 대결을 더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방송이라고 밝했다.

올 초 첫 공개 이후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던 ‘프렌즈타임’은 별도 앱 설치 과정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이용자 선호도에 따라 듣는 방송과 보는 방송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단순히 보거나 듣는 방송에서 그치지 않고, 이용자 직접 참여를 통해 소통하고 상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재미가 배가된다.

방송이 시작되면 진행자 안내에 따라 ‘가위바위보’ 대결이 시작, 최종 라운드에서 일정 인원 이하가 남을 경우에는 OX 퀴즈를 진행해 최종 승자에게 혜택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 국민이 능동적으로 방송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방송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방송 콘텐츠로 이제 막 첫발을 디딘,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타임’은 정규 방송 편성 전 몇 차례에 걸친 파일럿 방송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TV를 통해서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파일럿 방송을 포함한 모든 방송 일정은 ‘프렌즈타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알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