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강서구 강서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 열린 장애아동 전용 놀이·학습공간 개소식에서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과 노현송 강서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홈앤쇼핑은 지난 23일 지역 내 장애아동을 위한 놀이·학습공간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하여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장애아동지원센터 내 장애아동 전용공간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센터의 현장의견을 수렴해 시설 확장공사와 벽지 교체 등 보수를 거쳐 지역 내 장애아동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학습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 수납장을 비롯해 장난감, 교구 지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공간을 선물했다.

이번 지원은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부분을 공제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그동안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노후주택 환경개선사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임직원 기부금을 통한 지역 내 배려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홈앤쇼핑 최종삼 사장은 “이번 지원은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참여해 모은 기부금으로 진행된 행사라 더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올해 강원 산불피해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등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