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야크 튜브 시리즈 제품컷. (사진=블랙야크)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블랙야크는 무봉제 기술로 완성된 ‘튜브 패브릭’ 원단을 적용한 경량 다운 ‘튜브’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튜브’ 시리즈는 제작 과정 자체에서 충전재의 삼출을 방지하는 새로운 개념의 다운 프루프 원단인 ‘튜브 패브릭(TUBE Fabric)’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봉제선이 없어 냉점을 최소화해 열 손실이 적으며, 충전재가 빠지지 않아 더욱 오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스트레치 기능이 뛰어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채취, 생산, 유통 등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동물복지기준을 준수한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받았다.
 
대표 제품인 ‘BN튜브라이트다운자켓’은 튜브 패브릭 원단과 스판사가 포함돼 활동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야크 프리(YAK-FREE)’를 적용해 보온성과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카라 안쪽에는 부드러운 기모 소재를 덧대어 유분으로 인한 얼룩을 방지해주고 보온성을 더욱 강화했다. 여기에 연결되지 않고 끊기는 점이 매력인 브로큰 퀼팅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이외에도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긴 기장의 여성용 ‘M엘사튜브다운자켓’, 벤치 스타일의 여성용 ‘야크레이디벤치다운자켓’과 방풍 기능을 더한 ‘M튜브라이트다운팬츠’ 등 튜브 시리즈는 총 9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경량 다운은 활용도가 높은 만큼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으로 더욱 오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도록 무봉제 기술로 완성된 원단을 적용했다”며 “이 원단이 적용된 튜브 다운 시리즈는 보온성과 스트레치 등 기능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으로 가을부터 내년 초봄까지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