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연금저축펀드 및 개인형IRP 펀드 상품 가입 고객을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2월 말까지 이 같은 내용으로 ‘연금의 온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펀드 상품 20만 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 약정을 2년 이상 하거나 100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BBQ 치킨 모바일상품권, 스타벅스 케이크·커피 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기로 했다.

또 연금저축펀드 매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연금저축과 개인형IRP는 연말정산 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 세(稅)테크 상품으로 합산한 연간 납입금액 중 최대 700만 원 한도 내에서 16.5% 또는 13.2%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 연금으로 수령 시 3.3%~5.5%의 저율과세가 적용돼 노후준비와 연말정산을 동시에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2020년부터는 50세 이상 고객의 경우 최대 900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한도가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세액공제 상품으로 연말정산에 대비하려는 고객과 노후를 위한 연금자산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져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금상품으로 따뜻한 노후와 세액공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