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 집회, 전국서 자발적인 수백만명
거액뇌물 동생 영장기각 ‘분통터진다’

조국일가의 ‘대한민국 희롱’
반조국 울분․분노…국민저항
10.9 집회, 전국서 자발적인 수백만명
거액뇌물 동생 영장기각 ‘분통터진다’
▲ 한글날인 어제 9일(수)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범보수단체 주최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촉구 집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배병휴 회장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이톡뉴스)] 10월 9일, 한글날 광화문 일대 서울도심을 뒤흔든 ‘반조국’ 민심 분출은 ‘국민 저항권’ 차원으로 “누가 뭐라 해도 끝까지 가고야 말겠다”는 대한민국 목소리였다. 지난 10.3 개천절날 인파를 능가하는 수백만 인파는 전국에서 자발적으로 몰려온 대한민국의 남녀노소였다. 현장 속에서 듣는 ‘조국 구속’ ‘문재인 하야’ 구호는 울분에 넘치는 함성이었다.

절규, 호소 넘어 분노와 울분…조국 구속


이날 현장 인파 속에 끼어 “청와대와 집권 민주당이 직접 분노하는 국민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조국사태’는 금방 결말나지 않겠느냐”는 생각을 했다.

누가 앞장서거나 길을 인도할 필요도 없이 참가자 모두의 입에서 자연스럽게 ‘조국 구속’ ‘문재인 하야’ 구호가 연발했다. ‘민심이 천심’이라는 생각이 불같이 일어나는 순간이었다.

이날 초대형 집회도 지난 개천절과 마찬가지로 종교계와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투쟁본부가 주도했으니 ‘친조국’ 서초동의 관제형과는 판이했다. 자유한국당은 황교안 대표 등 일부가 개별적으로 참가했지만 전체에 비하면 겨우 한줌이었다.

낮 12시 조금 지나 서울시청 앞 대로 중간대열에 서서 광화문 사거리 지나 세종대왕상 인근까지 접근하는 데만 2시간 이상 소요됐다. 다시 세종문화회관 쪽으로 접근할 길이 없고 되돌아 나올 길도 어려웠다. 주류가 청와대 방향으로 진행할 차비를 꾸릴 무렵 광화문으로 밀려 나와 보니 지하철역도 만원, 뒷골목도 만원이라 종로와 을지로를 걸어서 충무로까지 돌아와 생각해 보니 ‘반조국’ 일심으로 뭉친 국민 저항권이 참으로 위대하다는 소감이다.

각계각층 온 국민 속에서 자발적으로 나온 함성들이었다. ‘조국 구속’ ‘문재인 하야’ 구호가 절규와 호소를 넘어 분노와 울분이 분명했다. 왜 청와대와 민주당이 이를 정직하게 듣지 못하는지 원망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국민 분노의 바탕은 “도대체 조국이 뭐냐” “대통령이 조국과 무슨 특수관계냐”고 묻는 의문이었다.

조국부부, 자녀, 동생, 모친까지 한통속으로 거짓, 위선, 탐욕 일가 아니냐. 대통령이 그를 무한 옹호, 두둔하니 “마치 조국 일가가 대한민국과 국민을 손아귀에 쥐고 장난감처럼 가지고 노는 꼴 아니냐”는 말이다. 결국 “문 대통령이 배후 아니냐”는 지적이 절로 나올 수밖에 없지 않는가.

동생 거액뇌물 영장기각, 돈심부름은 구속


이날 조국을 ‘가장 부끄러운 동문’으로 꼽은 서울대 집회추진위 사람들이 지하철 광화문역 5번 출구 앞에서 ‘서울대 문서 위조학과’ ‘인턴십 예정 증명서’ 발급 행사를 가졌다. 조국의 딸이 서울대 인권법센터가 발급했다는 가짜 인턴증명서를 풍자한 행사였다. 주최 측은 증명서 1,000장을 준비했지만 불과 1시간 30분 만에 동이 나 더 이상 발급하지 못했다.

그동안 조 장관 부부가 교수라며 지성을 앞세워 왔지만 이미 가짜, 위선임을 국민이 알게 됐는데도 법무부 장관이라 우기며 그의 가족을 수사하는 검찰을 개혁하겠다고 야단이니 실로 웃기는 노릇 아닌가. 조 장관 부부가 가장 먼저 개혁 대상 아니냐는 말이다.

부인 정경심 교수가 수사 받는 모습이 대통령 빽을 믿고 검찰을 조롱하는 꼴 아닌가. 대통령이 ‘절제된 검찰권 행사’ ‘인권존중’을 강조한 것이 바로 조국 일가를 위한 ‘황제소환’ ‘황제조사’로 금방 나타났지 않는가. 곧이어 웅동학원 사무국장으로 교사채용 비리로 2억 원의 뇌물을 받아먹은 조 장관 동생의 영장이 기각된 꼴이 요상하지 않는가. 돈 심부름한 종범 2명은 이미 구속됐는데 주범 불구속은 ‘조국식’인가. 그는 채용교사 부모에게 미리 면접시험 답안지 건네주고 2억 원 받아 일부는 모친에게 바쳤으니 웅동학원 차원의 거대 비리였다.

더구나 말썽이 나자 브로커에게 자금을 주며 해외도피까지 종용한 범죄였다. 또 모친 박 여사는 학원 이사장으로 교사채용 관련 최고 의사결정권자로 별도의 뒷돈을 챙긴 혐의도 제기되고 있다. 영장을 기각한 명재권 판사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영장은 발부하고 조 장관 동생은 기각했으니 노골적인 ‘친문 충성’ 차원 아니었을까.

대통령의 최측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조국 일가 관련 영장청구 남발을 비난한 보고서를 내고 검찰개혁뿐만 아니라 법원개혁을 강조한 후 조 장관 동생 영장이 기각됐다. 이에 민주당이 즉각 환영한다고 성명했으니 마치 짜고 치는 고스톱 꼴 아닌가.

‘조국지키기’로 대통령 지지율 추락꼴


국민의 눈에 완전히 거부되고 있는 조국 한사람 지키고자 당․청이 몰두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배신자라는 지탄을 면할 수 없다. 조국사태 이후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30%대로 추락하지 않았는가. 어느 여론조사 기관이 조사해도 조국 장관 임명이 잘못됐다는 여론이 명백하지 않는가. 그런데도 왜 대통령이 그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집권당이 총력으로 사수하겠다는 자세인가.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친조국’ 행태를 벌이는 꼴이 역겨울 지경이다. 그는 정경심 교수가 증거인멸 하고자 연구실 PC를 빼돌린 행위를 증거보존용이라 주장한 위인이다. 그가 조국부부 자산관리인 한국투자증권 김경록(37) 씨를 장시간 인터뷰 해놓고 정 교수에게 유리한 대목만 보도한 사실이 드러났다.

김 씨는 정 교수가 아예 유리한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PC를 빼냈으니 “내가 잘못한건 잘못한 것, PC에 손대지 않고 제출했지만 그 행위만으로도 증거인멸이라고 인정된다”고 실토했다. 반면에 유 씨는 계속하여 “증거인멸 사안 아니죠”라고 반문했으니 이런 엉터리, 억지가 어디 있다는 말인가.

문 정권의 조국 지키기가 말도 안 되는 억지, 떼법 수준이니 앞으로 어찌되겠는가. 우리네 눈으로는 조국은 감옥에 가고, 문 정권은 엄중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 너무 명확하다고 확신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