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11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및 우정사업본부 서울중앙우체국과 공익보험 무료가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총 5000만 원을 신복위에 기부하고 신복위는 이를 활용해 신용회복 지원을 받는 대상자 약 5000명에게 우체국의 공익보험인 ‘만 원의 행복’ 무료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험가입자는 별도의 부담금 없이 각종 재해 사고 발생 시 보험금(재해사망금 2000만 원, 재해입원금 1일 1만 원, 수술비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우체국은 보험가입 및 운영, 추가보험료를 부담하며 만기 시 보험가입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납입 보험료(1만 원 또는 3만 원)를 가입자에게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 전달이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