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우리금융그룹이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20종 340권에 달하는 음성도서 및 CD플레이어 120대를 기부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여해 시각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오는 15일 ‘흰 지팡이의 날’을 맞이해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음성도서 340권과 CD겸 MP3플레이어 120대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정한 날로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걸을 때 사용하는 흰 색깔의 지팡이를 말한다.

‘우리(WOORI), 따뜻한 목소리’ 사업은 전문성우가 참여한 고음질 음성도서를 음성파일과 CD로 제작하여 전국 맹학교 및 전자도서관에 보급하고, 음성도서 청취용 CD겸 MP3플레이어를 제공해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생활과 학습 기회 증진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직접 시각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해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전달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각장애 아동의 경우 점자책보다 음성도서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아동도서가 많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시각장애 아동에 대한 문화·학습 지원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제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