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19년 하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공고가 시작됬??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한국항공우주산업·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한국철도시설공단·서울대학교·아시아나에어포트
- 커리어넷 자료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일반직 신입, 임원 비서, 전문연구원 부문에서  '19년도 하반기 직원을 모집공고를 냈다. 전형절차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방식으로 진행으로 학력·전공, 연령, 성별, 경력에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10월 24일(목) 11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를 받는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올해년도 추경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지원자 60여 명을 모집중이다.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인 자만 지원 가능하며,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및 국공립연구소의 기업지원과제 등에 연수생으로 참여하게 된다. 최종 지원 합격자는 최대 6개월간 연수 수당과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 마감은 인원 마감시까지이며,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개발부문, 운영부문, 공통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은 학사 학위 이상 소유자 가운데 평점 평균이 3.0 이상, 공인 어학 성적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입사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이달 18일(금) 10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정규직(무기계약직·공무직)으로 행정(1명), 시설관리(2명), 경비(5명), 미화(6명) 등 총 14명을 모집한다. 연령과 성별 제한은 없고 분야별 학위, 전공, 경력 요건은 상이하다. 12월 1일(일) 또는 2020년 1월 1일(수) 임용 예정이며, 지원 서류 접수는 10월 21일(월)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미화분야는 오프라인 접수.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일반·장애·보훈·고졸(85명), 경력(6명), 시간선택제(16명), 기능직(6명), 실무직(48명)을 뽑는다. 양성평등 채용목표제 시행하는 이번 채용은 12월부터 순차 임용할 예정이다. 지원서류는 이달 17일(목)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서울대학교가 행정, 사서, 전산, 공업시설, 농림식품, 보건환경, 연구설비로 총 51명을 모집중이다. 임용은 2020년 1월 이후이고, 채용 후 6개월 수습 기간이 있다. 서류접수는 10월 25일(금)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지상조업, 화물조업 직원을 모집 공고했다. 고졸 이상이면서, 군필자 및 면제자, 공항 출입증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만 지원이 가능. 근무지는 인천공항으로 주 5일 근무 일정이고, 계약직 채용건이나 1년 근무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10월 27일(일)까지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