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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런칭…스타트업 광고 캠페인
  • 정보라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9.10.1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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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금융그룹>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의 광고 매체를 활용해 스타트업에 혜택과 기회를 주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한금융그룹은 16일 그룹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기발한 광고’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이다. 이 광고 캠페인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서비스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광고 지면과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가진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노력을 들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초창기 홍보, 마케팅 영역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했다.

‘기발한 광고’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11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과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문가 심사, SNS 인기 점수 등을 반영해 총 12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들의 광고는 다수의 인쇄 매체와 온라인 광고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절차와 자세한 사항은 ‘기발한 광고’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올해 대한민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 발굴과 확보를 위해 혁신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전 그룹사의 임직원 약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신한 혁신금융 추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신한금융은 이를 통해 향후 5년간 모험자본 투자역량 업그레이드에 2조1000억 원을 투자하고 창업·벤처·기술형 우수기업 여신지원 등 혁신성장 기업에 62조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출범 100일 만에 연간 진도율 50%를 돌파하며 혁신금융 추진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 9월에는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를 성공적으로 출범시키며 2016년 출범한 ‘신한퓨처스랩 베트남’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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