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올해 출시한 글로벌 결제 플랫폼 ‘GLN’ 서비스가 유럽에서 인정받았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1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019 Efma-Accenture 금융혁신 시상식’의 혁신제공 부문에서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유럽지역 내 각종 금융기관, 보험사 등이 회원사로 가입한 유럽 비영리기관 Efma와 글로벌 컨설팅업체 Accenture가 2013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오고 있는 시상식으로 디지털 마케팅, AI·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금융 서비스 트렌드를 망라해 총 8개 분야의 우수 혁신 소매금융 프로젝트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는 전 세계 70개 국가의 235개 금융기관이 총 616개의 금융서비스를 출품해 경합을 벌였으며 KEB하나은행은 GLN(Global Loyalty Network) 서비스를 출품해 ‘혁신제공’ 부문에서 최종 금상을 수상했다.

GLN은 국경 제한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글로벌 결제 허브 서비스(플랫폼)로 2017년 11월 컨소시엄을 개최한 이래 약 2년간의 개발 및 제휴 논의를 거쳐 올해 본격 출시됐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대만, 9월 태국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현재는 글로벌 차원에서 이 사업을 더욱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별도의 법인으로 분리하는 과정에 있다.

KEB하나은행은 GLN 제휴국가의 확대를 위해 14개국 58개사와 활발하게 협업을 논의 중이며, 송금, ATM 출금 등으로 서비스의 영역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GLN의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대만, 태국에 이어 이른 시일 내에 일본, 베트남, 싱가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세계 무대에서 공인받은 혁신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사업영역 확보를 위해 힘차게 전진하는 KEB하나은행의 행보를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3년 ‘2013 Efma-Accenture 금융혁신 시상식’에서 ‘사이버하나은행’ 서비스로 상품판매 혁신(Sales effectiveness)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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