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화장품 산업 박람회(Cosmetic-360º)에 참여한 단국대 GTEP 사업단 단원들. <사진=단국대 GTEP 사업단>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단국대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사업단 단원들이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 프랑스 파리 화장품 산업 박람회 Cosmetic-360º에 참여하여 기업의 국제적 진출에 힘썼다.

이번 파리 화장품 산업 박람회 Cosmetic 360º는 화장품, 화장품 원자재, 포뮬레이션, 포장, 테스트 및 분석 등과 관련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화장품 산업분야 정보를 교환하는 B to B 전시회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GTEP 사업단 김혜민, 박윤지 단원이 참가하여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PowerfulX 의 제품을 소개하고, 수출상담과 통역 활동을 진행하였다.

김혜민, 박윤지 단원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 화장품 산업 동향을 알 수 있었고, GTEP에서 받은 교육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GTEP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사업단으로 단원들은 무역실무를 비롯해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과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등 15개월 동안 420시간 이상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