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36개 기준

▲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19년 10월 국내 공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한국철도공사'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한국공항공사(2위), 한국토지공사(LH, 3위)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공기업 브랜드 16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31,271,26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등으로 측정·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한국공항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가스공사→한국감정원→주택도시보증공사→강원랜드→한국도로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가스기술공사→한국석유공사→한국수자원공사→한국수력원자력→한국전력공사→해양환경공단→한국지역난방공사→한국남동발전→한국마사회→한국남부발전→한국서부발전→한국중부발전→한국동서발전→한전KPS→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인천항만공사→대한석탄공사→부산항만공사→한국조폐공사→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울산항만공사→한전KDN→한국광물자원공사→그랜드코리아레저→여수광양항만공사→주식회사 에스알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10월의 브랜드평판의 세부 분석을 보면, 지난 달의 평가에 비해 브랜드소비 1.60% 상승, 브랜드이슈 4.27% 하락, 브랜드소통 5.35% 상승, 브랜드확산 14.9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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