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신사업 기회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GS칼텍스와 기아자동차가 손잡고 전기차 인프라 확장 및 고객 확보에 나선다. (사진=GS캍텍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GS칼텍스와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분야 기술 및 마케팅 협력 통한 인프라 확대와 고객 확보에 나선다.

GS칼텍스는 29일 서울시 강남구 GS 타워에서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GS칼텍스 소매영업본부장 장인영 부사장 등 행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전 인프라 확대를 통해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하는 기아자동차의 노력과, 전기자동차 충전 고객을 확보하고 충전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GS칼텍스의 노력이 맞물려 맺은 결실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기아차는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기아자동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제휴, 충전·세차·정비 통합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전기차 분야 기술과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간편 결제 서비스는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고객이 사전에 간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하고, GS칼텍스에 방문해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충전과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를 통한 전기차 충전 시 기아자동차 멤버십 포인트 ‘레드포인트’를 이용해 충전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하는 등 전기차 고객만을 대상으로 충전과 세차, 정비를 통합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 관계자는 “GS칼텍스를 통한 인프라 확대로 전기차 모델 운영 고객들이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힘쓸 것”이라며 “다양한 제휴 활동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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