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은행이 오픈뱅킹 시행에 발맞춰 디지털 플랫폼 개편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30일 농협은행 디지털 플랫폼에서 타 은행의 계좌를 등록해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하거나 송금할 수 있는 ‘NH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1570만 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금융 통합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oneup(NH스마트뱅킹)과 농협 인터넷뱅킹을 기반으로 오픈뱅킹 서비스에 나섰다.

향후 비대면 채널 3단계 혁신방안을 제시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로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날부터 타행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비롯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지난 19일에는 스마트폰을 흔들면 지정된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모션뱅킹’,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계좌 조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젯’ 서비스 등을 신규 도입했다.

2단계로 NH스마트뱅킹 고도화를 진행해 9개 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몽골어·베트남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캄보디아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후 통장 없이 스마트폰으로 출금이 가능한 창구출금 서비스와 연락처 송금 서비스 등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3단계로 간편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도 다음 달 23일부터 ‘NH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해 타행 계좌 ‘50만원 이하 무료 송금’과 ‘환전 90% 우대 서비스’ 등의 특화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원뱅크는 음성뱅킹 서비스, 간편결제, 프리미엄 서비스 등 기존 특화 서비스를 개선하고 향후 전용상품 라인업 확대 및 빅데이터 기반 맞춤상품 추천, 상품가입 프로세스 간소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준비하고 있다”며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오픈뱅킹 선도 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5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따로 또 같이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올원뱅크의 오픈뱅킹에서 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그램 노트북, 맥북에어, 기프트카드 등 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Y.O.U 이벤트’는 지난 25일 출시한 NH1934패키지상품(통장·적금·대출) 중 1개 이상 가입하고 퀴즈를 응모하면 총 803명을 추첨해 농촌사랑상품권 100만 원,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트카드 3만 원을 제공한다.

‘금일봉 이벤트’는 NH올원5늘도적금, 올원마이너스대출, 올원직장인대출에 가입하고 응모하면 갤럭시폴드,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총 1019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고, ‘직장인 급여이체 두툼 이벤트’는 농협은행 계좌로 건당 50만 원 이상의 급여를 처음으로 수령하고 퀴즈에 응모하면 현금 300만 원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농협은행 첫 거래고객 NH WELCOME 이벤트’는 농협은행 고객으로 신규 등록하고 ‘NH주거래우대적금’ 또는 ‘NH1934월복리적금’에 비대면 가입시 1% 이벤트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