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홍콩투자청장을 만나 홍콩지점 개점 인가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한국스타트업기업의 홍콩 진출 지원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 충정로 본사에서 이대훈은행장과 스티븐 필립스 홍콩투자청장이 만나 농협은행의 홍콩지점개설과 한국스타트업기업의 홍콩 진출 지원 방안 등에 논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스티븐 필립스 홍콩투자청장과는 지난 1월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홍콩투자청장은 한국 스타트업기업과 만나기를 기대한 가운데 이에 대해 이 행장은 금융, 부동산, 농식품업 등 다양한 분야의 36개 스타트업기업을 지원하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방문 및 지속적인 교류를 제안했다.

이 행장은 “홍콩은 자본시장 친화적 시장 환경과 선진화된 금융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금융허브로 성장했으며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IB금융 전문가와 거래정보가 집결된 곳으로 농협은행은 홍콩의 풍부한 신디케이티드론 딜 시장 참여를 목표로 지점 개설을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올 4월 홍콩금융관리국에 은행업 인가신청서를 제출했고 2020년 4분기 중 인가를 취득해 2021년 상반기에는 홍콩지점을 개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