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IBK기업은행이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에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등 5개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 경영에 필요한 17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4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BOX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17개로 늘었다.

지난 8월 선보인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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