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직장어린이집에 특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명한 회계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보육환경 조성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회계관리시스템 사용자 및 관리자 모드 구축·지원·운영, 계좌·클린카드 발급을 완료한 직장어린이집 등의 회계업무 지원, 시스템 연계·회계업무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 유지보수, 시스템관련 교육 및 계좌·클린카드 접수 및 발급 지원 등을 하게 된다.

근로복지공단과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KEB하나은행과 유기적인 협조로 직장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의 가입 및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으로 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을 노력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심경우 근로복지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투명한 회계처리와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으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과 가정의 양립,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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