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ISSN 2636-0519
  • UPDATE : 2019.11.15 금 18:07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혐 금융상품 추천
  • 김종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9.11.06 16:27
  • 댓글 0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은행이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을 구축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춘 금융상품을 추천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6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NDS-Map·NH Digital Segment Map)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NDS-Map은 고객의 금융상품 가입, 송금, 환전 등의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한 프로그램이다.

NH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해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의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나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 영업점 창구에서도 ‘NDS-Map’을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김종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todida@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김종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빅3 프리미엄 '편집샵' 정면대...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빅3 프리미엄 '편집샵' 정면대...
'50년 무노조 경영' 깨진 삼성전자...불확실성 불 켜지...'50년 무노조 경영' 깨진 삼성전자...불확실성 불 켜지...
KB국민카드, 오픈 API 기반 ‘카드 간편 발급 신청’ ...KB국민카드, 오픈 API 기반 ‘카드 간편 발급 신청’ ...
NH농협카드, 채움 10주년 기념…고객 초청 등 다양한 행...NH농협카드, 채움 10주년 기념…고객 초청 등 다양한 행...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