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왼쪽)와 에릭 녹 파 공동 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제주항공이 체험 여행 예약 플랫폼인 클룩과 제휴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7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양 사는 지난달 말 제주항공 모바일과 클룩 예약 서비스를 연동해 제주항공 회원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제주항공 이용자들은 제주항공 모바일 채널에서 클룩 페이지와 연동해 서비스를 예약하고,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제주항공 이석주 대표이사는 “국내 저비용항공사를 대표하는 제주항공과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이 만났다는 것은 자유여행객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제주항공과 클룩의 시너지로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여행의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클룩의 에릭 녹 파 공동 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제주항공의 인기 노선에 클룩의 액티비티와 서비스를 큐레이션해 진화하는 여행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여행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제주 항공과 더욱 다양한 협력의 기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룩은 자유여행을 위한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서비스 예약 플랫폼으로 2019년 기준 전세계 350여개 여행지에서 10만여개 액티비티와 서비스를 소개 및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고객들의 충성도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제휴 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며 “제휴 상품 이용자들에게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서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제시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