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이 2018년 건설업계 최대 200억 원 동반성자 이금 출연에 이어 올해도 20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호반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6일 중소기업중앙회(그랜드 홀)에서 진행된 ‘2019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 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호반그룹은 지난해에도 건설업계 최대 금액인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 200억 원을 출연한 바 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상생협력기금 출연과 협약식을 준비해 주신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님과 관계자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미 창업, 벤처투자,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발적 상생협력이 확산되고 있는데 정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기업들을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호반그룹이 30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협력 기업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창업‧벤처기업의 연구개발, 교육 훈련, 판로 개척, 기술 보호 등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정책자금 등 관련 정책을 연계해 적극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상생협력기금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