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이 ‘전주 태평 아이파크’ 분양에 돌입한다. 총 1319세대 중 일반분양은 1045세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평동 일대에서 ‘전주 태평 IPARK’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태평1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인 ‘전주 태평 IPARK’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1319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045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 445세대 ▲74㎡ 242세대 ▲84㎡ 358세대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낮은 건폐율과 넓은 동간 거리로 일조권 및 개방감도 우수하다.

대지면적 대비 녹지 비율이 높아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의 주민편의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주 태평 IPARK에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고객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입주고객은 기존의 월패드를 통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용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제어, 공동현관 자동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아파트 공지사항, 공기질 모니터링 정보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세대현관에서도 외출 전 날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일괄소등, 가스밸브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 태평 IPARK’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오는 20일에는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12월 3일~5일 계약이 예정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