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가 선보인 스마트 도어락 및 세대조명이 독일 레드닷 수상에 이어 국내 대표 디자인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HDC아이콘트롤스(대표 김성은)는 지난 11일 ‘도어락 및 세대조명’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굿디자인(이하 G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2019 굿디자인에 선정된 우수디자인 제품은 스마트 도어락과 스마트 조명 두 가지다.

스마트 도어락은 우리에게 익숙한 일반적인 손잡이 형태의 도어 핸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푸시풀(PUSH-PULL) 도어락 디자인이다.

기존에 별도 위치에 설치하던 지문인식 센서를 손잡이 위로 옮겨 이용자가 손잡이를 잡고 당기는 행동만으로 문이 열리도록 해 보안기능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아내었다.

또 기능적으로는 BESTIN(베스틴) 자사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시 사용자가 외부에 있더라도 실시간으로 출입 상황을 확인하여 문을 열어줄 수도 있고, 게스트에게 일회용 출입키를 발급하여 줄 수도 있어 ‘아날로그 감성과 스마트 기능’이 결합된 IT 융합디자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돼 아이파크에 공급됨은 물론이고 국내 B2C, 해외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스마트 도어락은 20일 굿디자인 선정에 앞서 2019 독일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2019)'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세대 스마트조명은 LED엣지방식의 침실 등이다.

LED 엣지 방식으로 직접적인 눈부심을 방지한 광학설계는 물론 IoT 기술을 통해 밝기, 색온도의 섬세한 조절 및 연구 자료를 토대로 한 사용자 맞춤 모드, 전용 앱을 통한 간편한 제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조명 제품이다.

2018 핀업디자인에서 'PIN UP BEST 100' 에 선정되었던 식탁등과 FAMILY LOOK 디자인 제품이다.

한편 HDC아이콘트롤스는 빌딩 자동제어, 스마트 홈, 친환경LED 조명 및 에너지 효율분야 등에서 업무 및 주거환경을 선도해온 만큼 앞으로도 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디자인기술 검증과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