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동원’ 통한 다양한 캠페인 및 콘텐츠로 소비자 적극 소통 나서

▲ (사진=동원그룹)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인터넷을 활용한 콘텐츠 제공과 유튜브,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인 동원그룹이 그 결실을 맺었다.

동원그룹은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그룹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원그룹은 지난 2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합한 형태의 기업미디어 채널인 '미디어동원'을 개설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미디어동원은 동원그룹의 핵심가치 ‘도전’을 메시지로 한 다양한 캠페인과 인터뷰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동원은 또한 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등 동원그룹 주요 사업과 관련된 정보성 콘텐츠, 임직원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콘텐츠, 그룹 뉴스 콘텐츠 등을 발행하고 있다. 미디어동원은 지난 8월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웹사이트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원그룹은 이 밖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별 맞춤 콘텐츠를 통해 동원그룹의 다양한 제품과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를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한편 이번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분석해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200여개 기업과 15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준평가를 실시해 지난 8월부터 3개월 동안 체계적인 심사와 검증과정을 진행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