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밀, 뉴트리맘 등 주요 상품 유통망 확대 및 고객 접근성·편리성 제고

▲ (사진=이마트)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마트가 산부인과·여성병원 근처 약국을 시작으로 뉴트리시아 제품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 유통회사 쥴릭파마코리아(Zuellig Pharma Korea)와 뉴트리시아(Nutricia) 제품 국내 의약품 유통 채널 판매에 대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계약을 통해 이마트는 압타밀, 뉴트리맘 상품을 국내 주요 산부인과 및 여성병원 근처 약국에 납품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뉴트리시아의 다양한 상품을 집 근처에서 손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마트는 영유아 영양 분야 유럽 1위 브랜드 뉴트리시아와 독점 계약을 통해 지난 17년 3월부터 압타밀 등 뉴트리시아 상품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이마트는 약국 채널 확대 기념으로 임신·수유부용 영양바, 뉴트리맘의 시식행사와 사은품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국내 산부인과 및 여성병원 근처 대형 약국을 중심으로 전국 50여개 약국에서 뉴트리시아 제품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 채널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뉴트리시아는 압타밀 뿐 아니라 뉴트리맘을 통해 영유아를 위한 상품만이 아니라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영양 제품까지 제공함으로써 아이가 생애 첫 1,000일간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알렉산더 프레리 다논 뉴트리시아 한국 대표는 “이마트의 강력한 유통망에 이은 의약품 유통 채널 진출은 뉴트리시아 상품이 더욱 많은 고객들을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쥴릭파마코리아와의 새 파트너십 체결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어완 뷜프 쥴릭파마코리아 사장은 “뉴트리시아 상품을 약국과 같은 새로운 채널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임신 및 육아 여성들에게 상품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고객편의 증대라는 쥴릭파마의 가치에 부합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선근 이마트 해외소싱 담당은 “압타밀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의약품 유통채널에서도 압타밀 제품군을 판매하게 됐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뉴트리시아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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