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핀크가 한국투자저축은행과 손잡고 통신 등급 기반의 대출 중개로 금리 단층을 보완하는 혁신 금융 서비스 출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핀크(대표이사 권영탁)는 지난 14일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한국투자저축은행과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대출 중개 서비스 출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신용 등급 평가는 핀크가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 받은 혁신 금융 서비스로 핀크는 고객의 스마트폰 이용 정보를 금융 회사에 제공하면 기존 신용 등급과 함께 심사에 반영돼 대출 여부와 금리 한도 등이 결정하기 된다.

특히 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신용점수에 통신 데이터가 결합하면 신용 등급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금융 정보가 거의 없는 사회 초년생, 주부 등의 금융 이력 부족자도 대출 이용이 가능해지며, 금리와 한도 등에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혁신 금융 서비스’ 출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다양한 대출 상품을 보유한 한국투자저축은행과 함께 할 수 있어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 통신 데이터를 통해 신용 등급 간 금리 차이가 큰 금리 단층을 보완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