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진출 27년 만에 현지 사회·경제·금융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외국계 기업을 대상 최고 권의의 ‘베트남 총리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1일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총리상’은 베트남 정부가 외국계 회사에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신한베트남은행은 2013년부터 6년 연속 베트남중앙은행으로부터 우수금융기관상을 받은 데 이어 장기적으로 베트남의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앞서 신한은행은 1993년 베트남 진출 이후 지난 27년간 베트남 경제 및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2009년 현지 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 설립 이후 자산·고객·직원의 현지화 전략과 M&A를 통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을 균형 있게 추진해 베트남 내 외국계 1위 은행으로 성장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에서 국가와 지역의 성공과 발전을 지원하는 은행,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은행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현지 법인 설립 10주년이 되는 올 해 베트남 최고 권위의 ‘베트남 총리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오는 2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인베스트아세안 2019’ 행사에 참가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및 아세안 지역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