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및 가구 결합한 ‘힐링 퍼니처’ 컨셉 마사지 체어 및 안마기 체험 공간 조성

▲ 레스툴 카페에서 여성 고객이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휴테크)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 안마의자와 가구를 결합한 인테리어 제품을 내세워 20대, 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홈퍼니싱 시장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22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지난 2008년 7조원에서 2017년 13조 7000억원으로 2배가량 커졌으며, 유통업계는 오는 2023년 18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휴테크 역시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관련 제품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휴테크는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5층에 카페와 자사 제품 체험 매장이 결합된 레스툴 카페 2호점을 오픈하고 직접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레스툴(restool)은 가구와 헬스케어의 힐링 요소를 결합한 ‘힐링 퍼니처’ 컨셉의 안마의자 브랜드로, 레스툴 카페에서는 쇼핑 중 지친 고객이 안마의자, 발 마사지기, 마사지 쿠션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레스툴 카페 2호점에는 안마의자는 물론 리클라이너 의자로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와 편안하게 발을 올리거나 앉을 수 있는 스툴 형태의 ‘레스툴 발 마사지기’, 방석 형태의 ‘레스툴 마사지 쿠션’을 구비하여 백화점에 방문한 고객들이 차와 커피를 마시며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휴테크 관계자는 “워라밸 등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의 증가로 자신의 공간에 투자하는 소비자 역시 함께 늘고 있어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한 레스툴 제품의 유통망을 홈쇼핑, 오프라인 체험 매장 등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스툴 전 제품군은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휴테크 디자인 연구소에서 직접 기획한 것으로, 세계 3대 권위적인 디자인 대회인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