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은행이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한 새로워진 올원뱅크를 선보인다. 특히 화면 개선과 상품가입 프로세스 간소화를 비롯해 인공지능(AI)기반 음성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25일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디지털 종합금융 플랫폼화를 위해 오픈뱅킹 적용, 화면구성 개선, 음성 송금 서비스 도입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NH스마트뱅킹과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던 오픈뱅킹 서비스를 올원뱅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계좌이체나 ATM출금, 환전 등 거래 시 잔액이 부족한 경우 본인의 당·타행 계좌에서 잔액을 충전할 수 있는 ‘잔액채우기’ 기능을 추가해 오픈뱅킹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도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했고, 송금, 결제, 환전, CD/ATM출금 등 주요 서비스들을 메인화면 전면 배치로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금융거래에 재미요소를 더한 AR송금 알림 서비스도 선보였다.

더불어 SK텔레콤의 AI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NUGU’와 업무 제휴를 맺어 금융권 최초로 웨이크업 워드 “아리야”를 부르면 AI가 반응하는 음성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N농협은행은 향후 AI를 활용한 음성뱅킹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또 더 많은 이체 한도 희망 고객을 위한 올원뱅크 전용 보안매체 ‘올원PASS’를 출시해 기존 이체한도 3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이체 한도를 상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NH농협금융지주 계열사들의 대출상품 금리와 한도를 한눈에 조회하고 대출 신청까지 가능한 통합대출상품 추천 서비스 ‘다모아대출’과 올원뱅크를 쓸수록 우대금리가 늘어나는 ‘올원캔디예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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