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건설이 능동RFID 및 리더 시스템을 통한 작업환경 안전화 기술 인정받아 국토부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건설경영 협회장상 등 2관왕을 달성했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21일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국토부장관상과 한국건설경영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발표회는 국내 건설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회원사들의 기술개발 및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건설산업 기술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며 R&D 성과가 우수한 기술인력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 롯데건설은 능동RFID 태그 및 리더 시스템을 통한 작업환경 안전화 기술을 인정 받아 융합 부문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기술은 건설 현장에서 RFID 태그 및 리더 시스템을 작업자의 안전모와 건설장비에 각각 설치해 장비 주변에 접근하는 근로자를 확인할 수 있고, 접근 시 경고와 동시에 중장비 작동을 즉시 자동으로 감속 및 정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근로자의 안전을 효율적으로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사고 예방을 통한 사회적 손실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롯데건설은 이날 동남아시아 등 극서지역용 초유지 콘크리트 기술로 건축 부문 한국건설경영 협회장상까지 수상하며 2개의 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연구를 통해 건설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라며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