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이 현지 진출 온라인 교육 기업인 인꼬르(Inkor)와 금융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26일 인도네시아 최초로 사이버 대학 설립 인가를 받은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인꼬르(Inkor)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꼬르는 온라인 취업 교육 및 직장인 재교육 업체로 인도네시아 약사협회 회원 등 약 10만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최초의 사이버 대학인 ‘아시아사이버대학교(Universitas Siber Asia USA)’ 설립 인가를 받아 2020년 2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펌뱅킹(Firm Banking)을 활용한 수강료 집금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 인도네시아 금융 당국에 승인 신청 중인 비대면 실명확인(e-KYC) 프로세스를 통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신한 쏠(SOL) 인도네시아’를 통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최초로 사이버 대학 설립 인가를 받은 인꼬르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 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현지 은행 대비 부족한 채널을 극복하고 신한은행의 디지털 뱅킹 역량을 현지에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