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금호산업이 올해 신규 아파트 분양을 잇달아 성공하면서 실적도 한층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2020년에도 분양시장에서 청신호를 켜고 있어 브랜드 가치 향상 등 사업 전반의 상승세를 기대하고 있다.

3일 금호산업에 따르면 11월 분양한 DMC금호리첸시아,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 무등산 자이&어울림 등 3곳의 분양 단지에서 모두 100:1 이상의 높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서울 서대문 가재울 뉴타운에 위치한 ‘DMC 금호 리첸시아’는 가재울뉴타운 역대 최고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진행한 결과 총 154(특별공급제외)가구 모집에 1만1293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73.33대 1, 최고 12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한 ‘무등산자이&어울림’은 2007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의무화된 이후 4만6524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광주지역 역대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청약 접수 결과 10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6524건이 몰리면서 평균 46.06대 1, 최고 29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15개 주택형이 모두 해당지역에서 모집가구수를 채웠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는 728가구(특별공급제외)모집에 1만2939건이 청약 접수하면서 평균 17.77:1, 최고 202.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금호산업이 서울은 물론 전국 곳곳에서 ‘어울림’과 ‘리첸시아’의 분양을 연이어 성공하면서 금호산업의 실적개선과 브랜드 가치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금호산업은 주택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큰 폭으로 개선됐다.

수주잔고는 6조2000억 원으로 2014년 3조3613억 원을 기록한 후 5년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2019년 예상 매출액이 1조6000억 원 수준임을 고려하면 약 4년치 일감을 확보한 셈이다.

주택사업의 올해 추정 누적 신규수주는 1조3500억 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80% 급상승했다. 또 주택개발 사업 및 도시정비 사업의 수주 호조와 민간합동 개발 사업의 연이은 수주 성공에 기인한 성과로 분석된다.

한편 금호산업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도 대구 배나무골 재개발(433세대) 외 다수의 주택 분양을 준비 중이다. 서울 북부 도봉2구역의 정비사업도 추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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