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랜드 모델들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전자랜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행 후 대상품목 7개의 최고 효율등급 제품 11월 판매량이 10월 대비 47%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또 이번 환급 사업 시행 후 전자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 효율등급 제품은 김치냉장고로 집계됐으며, 그 뒤는 전기밥솥, 정수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제습기, 에어컨 순으로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대상 품목 김치냉장고,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에어컨, 냉장고, 정수기, 제습기, 냉온수기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 효율등급 제품을 구매 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개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며 환급 신청기간은 2020년 1월 15일까지로 재원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전자랜드는 전국 120여개 매장에 대상 품목 7개의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2019 총결산 세일은 환급과 별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윤종일 판촉그룹장은 “11월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며 “전자랜드에서는 2019 총결산 세일도 진행하고 있으니,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