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공효진. <사진제공=매니지먼트숲>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19년 12월 국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공효진(女)'씨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강하늘(南) 2위, 조여정(女) 씨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6일부터 12월 7일까지 방영한 국내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80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105,772,54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수치를 밝혔다. 

1위부터의 순위는,

공효진강하늘조여정→오연서→하지원→설인아→장동윤→오정세→윤시윤→윤계상→정인선→김지석→이지훈→김선호→이정재→신민아→전혜빈→차예련→김슬기→김소현→지이수→오나라→이엘리야→문근영→김강우→조윤희→허정민→김흥수→최명길→안재현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공효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공효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고맙다, 평범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엄마, 인스타그램, 강하늘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9%로 분석됐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드라마 배우 80명은 공효진, 강하늘, 조여정, 오연서, 하지원, 설인아, 장동윤, 오정세, 윤시윤, 윤계상, 정인선, 김지석, 이지훈, 김선호, 이정재, 신민아, 전혜빈, 차예련, 김슬기, 김소현, 지이수, 오나라, 이엘리야, 문근영, 김강우, 조윤희, 허정민, 김흥수, 최명길, 안재현, 박성훈, 김재영, 정웅인, 오민석, 정준호, 김동준, 김선아, 장승조, 예지원, 윤박, 유태오, 이유영, 이민기, 강태오, 이동휘, 김재영, 김병철, 서하준, 심이영, 박세완, 김갑수, 지수원, 김새론, 이한위, 장미희, 한가림, 정유진, 기도훈, 서도영, 고민시, 김명수, 이동건, 곽동연, 윤여정, 박시은, 김태우, 이슬아, 오지호, 윤종석, 남기애, 박희본, 민진웅, 김시은, 정민성, 김권, 김호진, 이보희, 여회현, 서혜진, 황효은 씨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